본문 바로가기

Food

[실패없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feat. 백종원레시피)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시는 여러 분들의 건강을 위해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계란말이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먹기전에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실패없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1. 계란말이


- 한국에서 가장 손 쉽게 요리 하나를 하라면 당연지사 빠질 수 없는 계란말이. 그런데 요리 초보들이 하는 실수로 계란을 말때 예쁜 모양이 나지 않아 대충말아 먹기도 한다. 백종원 레시피를 이용하면 맛있고 비주얼도 예쁜 계란말이 순식간에 뚝딱.

 

 

2. 조리법 - 백종원식

 

- 백종원 계란말이 기본

* 대파, 당근, 달걀 5개, 후라이팬, 키친타올, 식용유, 그릇네개

. 먼저 대파를 네등분으로 갈라준 후 잘게 썹니다.

. 그다음 당근을 채썬 후 다시한번 다지듯이 한번더잘게 썰어냅니다.

. 유리 그릇에 달걀 다섯개와 소금 설탕 각 한꼬집씩을 넣고 젓가락을 이용하여 잘 믹스해 줍니다.

. 코팅되어 있는 후라이팬을 준비합니다.

. 키친타올을 반씩 두번접어 네모나게 만들어줍니다.

. 코팅된 후라이팬에 아주 소량의 식용유를 뿌려주고 접어둔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팬 전체를 문질러 기름을 뭍혀줍니다.

. 유리그릇에 만들어 둔 달걀 물을 작은 접시 4개에 남아 담습니다.

. 첫번째 댤갈 물을 후라이팬에 붓고 아주 꺼지기 직전의 약불로 익혀줍니다.

. 나무주걱과 젓가락을 이용하여 살살 접어가며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 만들어진 모양의 계란말이는 끝으로 밀고 그 앞에 두번째 부터 네번째 계란물까지 부어가며 계속 모양을 잡아줍니다.

.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마음의 자세로 세월아내월아 팬을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얇게 펴가면서 모양을 잡는것입니다.

. 두번쨰부터 네번째 계란물을 붓기 전에는 처음 기름을 묻혀 닦아낸 접은 키친타올로 후라이팬을 닦아줍니다.

. 네번째 그릇까지 다 부어 계란말이의 모양이 잡힌 상태에서 주걱과 젓가락을 이용하여 모양잡힌 계란말이를 옆으로 들어 옆구리 굽기를 진행합니다.

. 노릇한 색깔이 올라면 불을 끄고 계란말이를 꺼낸 뒤 비스듬이 썰어 예쁘게 내어 놓습니다.

 

* 불을 아주 최소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계란이 식용유를 머금지 않도록 키친타올로 문질러 닦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기름을 적게 하는 이유는 계란말이가 식용유를 흡수해 기름맛이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 약불에서는 기름이 적어도 들러 붙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