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실패없는]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feat.백종원레시피)



안녕하세요 :) 오늘도 맛있는 한끼를 위해 달려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집에만 계신 주부님들, 일터에 나갔다가 퇴근하고 오신 분들. 밥하고 요리하기 귀찮고 나가서 먹기에는 바이러스 때문에 걱정인 분들을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할수 있지만 중국의 본토 볶음밥을 드시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백종원 계란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볶음밥 정도는 기본이시라구요? 과연 그럴까요. 왜냐! feat. 백종원의 마법이 곁들였기 때문이죠. 그럼 한번 알아볼까요?


1. 집에서 간단한 재료로 할 수 있는 볶음밥!

귀찮은 점심한끼 아이들에게 금방 만들어 줄수 있는 백종원 볶음밥 만들기!


2. 조리법 - 백종원 황금레시피


재료 : 밥1공기(200g), 대파1/2컵(40g), 달걀2개(120g), 식용유4큰술(40g), 진간장1/2큰술(5g), msg1/4큰술(2g), 맛소금(1g)


1. 대파 반뿌리 정도를 먹음직 스럽게 잘라준다. (이때 많이 넣어줄 수록 맛있다)

2. 후라이팬에 기름양이 조금 많이 넣었나 싶을 정도로 4큰술(40g) 넣고 달군다.

3. 기름이 달궈지면 먼저 잘라 놓은 파를 넣고 잘 섞어 준다.

4. 어느정도 파기름이 나오면 파를 후라이팬 끝으로 밀고 달걀 2개를 후라이팬에 넣어준다.

5. 이때 파기름과 달갈이 잘 어우러질수 있도록 후라이팬을 들고 잘 움직여준다.

6. 익어가는 계란을 스크럼블 식으로 주걱으로 사정없이 잘라준다.

7. 익어 잘라진 계란을 파쪽으로 몰아두고 후라이팬 빈 한쪽(기름조차 없는 한쪽)에 간장 1/2큰술 넣고 데운다.

8. 간장이 타는 느낌이 들때쯤 계란으로 간장을 닦아준다 생각하고 비비며 볶아준다.

9. 소금(1g)과 밥한공기(120g)을 넣고 사정없이 볶아주는데 이때 국자로 밥을 꾹꾹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펴가면서 잘 섞어가면서 볶는다.

10. 어느정도 볶아져가면 MSG 1/3큰술 또는 MSG 1/4큰술을 넣는데 중국 본토의 맛을 느끼고 싶으면 넣고 아니면 맛

소금만으로도 충분하다.


* MSG 대신 굴소스를 사용해도 무관하다. 굴소스에 MSG가 첨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맛있는 점심식사 되시고 오늘도 감사합니다. 실패없는 볶음밥 만들기 되세요 :)